현정 신수훈 선생님은 한학자이십니다.
저서 진여명리강론 1권 기본이론, 2권 간지론, 3권 격국용신 진여비결, 4권 격국연구 통변론, 5권 종합통변론은 사주명리학 종합 백과라 보시면 됩니다.
입문 하시는 분에게는 기본이론을,
천간과 지지의 해석을 알고자 하시는 분에게는 간지론을,
격국과 용신 그리고 인연의 관계를 알고자 하시는 분에게는 격국용신 진여비결을,
직업론과 격국의 활용 그리고 통변을 알고자 하시는 분에게는 격국연구 통변론을,
사주명리학의 결과는 사주해석입니다. 개인의 명조를 가지고 상세하게 풀어 놓은 많은 예시가 수록되어 있는 종합통변론은 우리 모두가 읽었으면 합니다.
누구나 사주팔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진여명리강론 시리즈와 인상12강명요 내용에는 많은 인문학 이론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명리는 인문학, 사주명리학은 인문학을 바탕으로 한 숙명, 운명, 인연을 알 수 있습니다.
도는 한자로 道이라고 합니다.
‘길, 이치, 근원, 기능, 방법, 사상, 인의(仁義), 덕행(德行), 기예, 정령(政令), 행정(行程), 바둑 · 장기에서 행마(行馬)의 길, 통하다’ 한글 오피스 한자 사전을 인용했습니다.
(출처 한글 오피스 한자 사전)
길은 이곳에서 저곳으로 이동을 말하고 길을 찾는다는 것은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는 것을 의미하고 갈등이 없다는 뜻입니다.
길을 막는다는 것은 대립이 되어 갈등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예로 춘추전국시대는 기존의 가치는 무너지고 전쟁이 일상화 되면서 약자의 삶이 무너지는 절망의 시대가 되었고 절망과 어두움은 새로운 세계의 밑거름이 되어 제자백가가 등장합니다.
난세에 영웅이 나타난다는 것은 너무 치우치면 자연은 유지를 위해 희망의 불씨를 줍니다.
자연은 중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생각됩니다.
중화는 바로 인, 예, 의, 지, 신이 아닐까 합니다.
임금은 지혜(智)를 신하는 인과 의(仁과 義)를 백성은 예(禮)를 다해야 신(信)이 형성되어 부국강병(富國强兵)된 나라에서 평안을 찾으리라 봅니다.
명리 속에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면 자연스럽게 인, 예, 의, 지, 신(仁禮義智信)이 습득됩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사주명리학 공부는 창조명리에서 나온 책들이 참 좋습니다.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신(十神)의 또 다른 해석 (0) | 2020.11.09 |
---|---|
육친의 정/편 조견표의 다른 해석 (0) | 2020.11.08 |
인간의 생로병사와 12운성의 생로병사는 다릅니다. (0) | 2020.11.04 |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0) | 2020.10.24 |
인예의지신 中 신이 으뜸일까요 (0) | 2020.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