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진관 小考

인연법 진여비결을 이야기 하면서...

김초희 2018. 9. 16. 12:46

최근 두 번에 걸쳐 서울, 충청, 전라, 경북 등지에서 이곳 부산으로 총 100여 명이상의 도반들이 참석하신 가운데 저의 졸저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해설서'를 가지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1차 강의에 오셨던 분이 2차 강의에도 오셨기에 부득이 1차 강의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를 2차 강의에서 해드렸었습니다.


책에 하나하나 담아내지는 못했지만 참으로 하고픈 이야기는 많습니다. 세월이 좀 더 흐른 후 삶에 여유가 생기면 그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역학인들에게 많은 정보를 드려고 합니다.


인연법 진여비결은 사주명리학을 통하여 진여(眞如)의 인연을 찾아내어 그 인연들이 개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추리하는 대한민국 자생 명리학 이론으로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이론은 현정 신수훈 선생님께서 한평생 연구한 사주명리학의 비결 중에 비결, 비법 중에 비법입니다.

저는 진여비결과 인연된 저 자신에게 감사하고, 진여비결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도반들이 있다는 것에 행복하고 참으로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멋모르고 1998-1999년 경 제가 박도사 인연법이라면서 PC통신 하이텔에 연재할 무렵, 있을 수 없는 이론이다는 비난과 엄청난 이론이다라는 찬사를 함께 받았었습니다. 그 덕에 저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었습니다. 그 당시 연재했던 20여 개의 공식보다 지금은 두배가 많은 46개의 공식으로 정리되어있어서 학습에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명리서를 학습하는 것처럼 정독하여 읽으시면 큰 깨달음이 있으실 것으로 믿습니다.


진여비결을 익힌지 30년 가까이 되는 지금에 와서, 그간 저에게 비추어진 진여의 인연이 완전히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인연들이 저와의 관계에서 어떤 이해득실이 있었는지 그리고 그것이 이미 예견이 되어있었다는 놀라움이 더욱 저를 당황케 하고 선택에 있어 그간 저의 과실도 너무나 자명하게 드러나고 맙니다.

이제는 많은 역학인들이 그런 비결인 진여비결을 익혀나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학의 미래를 밝습니다.

대한민국의 역학은 길흉만을 따지는 그런 것이 아닌 자신을 먼저 알고 타인을 알아가는 그런 학문으로 채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설프게 습득해서는 아니 됩니다. 강의시간에 설명드린 바 같이 정확한 이해를 통해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절대 악용 마시고 선용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설진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