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진관 小考

세상의 모든 인연에는 원인과 결론이 있습니다.

김초희 2018. 2. 18. 11:12

세상의 모든 인연에는 원인과 결론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올 때 그냥 온 것이 아니라 만나는 인연의 범주를 어렴풋이라도 가진채 이 세상에 왔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궁합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의 인연을 관찰해왔습니다.


사주명리학을 처음 접하면서 각 개인 사주의 용 희신을 가려내어 상대의 용 희신과 대조하거나 당사자의 일주와 상대의 일주를 대조하고 때로는 상대가 가진 오행의 다소가 당사자에게 미치는 정도가 길인지 흉인지를 찾아서 인연의 길흉을 따졌었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이러한 방식이 당연지사로 받아들여지다가 1990년대 역학의 중흥기를 거치면서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당사자의 사주를 기준으로 하여 상대의 년주를 대조하는 방식의 현정 신수훈 선생님의 사주명리학 인연법 즉 진여비결의 발견과 선택은 사주명리학을 연구하는 역학도에게는 생소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이미 예측된 바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인연법 진여비결을 정진한 명리학도들은 이미 인연법 진여비결의 그 신비감에 매료되었을 것입니다.


기존의 사주대 일주, 일주대 일주, 용희신대 용희신 등의 방식의 틀을 벗어난 방식이라 하여 놀라실 것입니다만 연구해보시면 실로 놀라움과 감탄을 금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과거 선현들의 인연, 즉 궁합법보다 훨씬 높은 적중과 사건의 추리가 가능한 진여비결의 존재는 대한민국 역학이 동양 3국의 으뜸임을 증명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머지않아 영화 궁합이 상영된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영화 궁합이 성행하여 동양의 사주명리학 등 역학의 다시 중흥기로 접어들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현재 역술업에 종사하지는 않지만, 역술을 업으로 삼으시거나 사주명리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도반들이 인연법 진여비결을 더욱 연구하시어 부디 우리나라 최고 내지 동양 최고의 역학도 및 명리학도 되시길 바랍니다.


설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