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진관 小考

자연의 소리 호는 순항합니다.

김초희 2017. 10. 9. 08:22

 

 

다음카페 자연의 소리

cafe.daum.net/naturalsaju

 

설진관선생님 글입니다. 

 

------------------------------------------------------------------------------------------------------------------------------------------------------

 

'자연의 소리'에서 전하는 '사주명리학'의 단계별 고찰 (since 1997)

 

1단계- 운기론 사주학(적천수 등 5대 고전, 명리요강, 사주첩경)

2단계- 사계단법(일진내정법)

3단계- 신사주학.통변구조론

4단계- 상론 사주학

5단계- 물상론 사주학

6단계- 진여비결(인연법), 좌지방

7단계- 형충회합해법, 십성 변화론(좌표론)

8단계- 사주심역. 팔주법, 십성진의,

9단계- 하상역법. 추신론. 칠정사주학

 

이상의 내용은 자연의 소리에서 연구하는 기본과정입니다.

세세하게 들어가면 더욱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 일부 내용이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자연의 소리의 이론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분이 계시는가 하면 스펀지처럼 받아들이시는 분도 계십니다.

 

자연의 소리에서 논하는 학문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오며 가며 보시고 들으면서 취할 것을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면 그만입니다.

 

세월이 지나면 세인들의 관심을 받는 그날이 올것이고 믿고 세월만 낚으면 되겠지요.

 

1998~99년 경 저는 PC통신 하이텔 역학 동호회에서 인연법(진여비결)을 이야기했습니다. 당시 많은 이들이 잡론 등을 치부하면서 무시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 고수들은 인연법 진여비결을 연구하고 있고 각 카페에 진여비결 일부 공식을 게시하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에 발행한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서는 발행후 2쇄까지 찍었고 대부분 소진되어 전국에 몇부 남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같은 무렵 나우누리와 하이텔의 역학 동호회에서 처음 상론 사주학을 선보였더니 많은 이들이 오행의 본질과 다르다면서 이상하게 생각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 고수들은 그것을 물상론이라 하면서 연구하고 있고 지금은 고액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물론, 상론과 물상론은 비슷해 보이지만 큰 차이가 있음)

 

1999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사계단법 이론을 공개하니 무렵 당시 모인 사람들이 말도 안 된다면서 무시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006~7년 내정법이라고 하여 비싼 내정법으로 유행하면서 지금도 인기가 높습니다.  


그리고 2007년 2월 부터 사계단법 무료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역시 사계단법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기 시작하더군요.

지금은 고수라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계단법을 공부하면서 활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간 자연의 소리가 우리나라 역학계에 끼친 영향이 참으로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연의 소리에서 무슨 이론이 나올 때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더니, 이제는 아주 기초적인 이론만으로도 들썩이니 어리둥절할 뿐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역학계의 현주소가 여기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자연의 소리에서 이런 것을 등한시했었다는 생각이 들고 참으로 안타깝지 그지없습니다.

자연의 소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있는 곳으로써, 매월 동호인들에게 공개강의가 이루어지고 있고 그것이 어제오늘이 아닌 근 10년 동안 계속해오고 있기에 자연의 소리에 오고 가는 사람들에게는 자연스러운 것임에도 새삼 처음 듣는 생소한 것으로 받아들이니 안타깝기도 하고 답답하네요.

 

자연의 소리 신규회원들께서 자연의 소리를 이해하려면 설진관 小考의 게시글과 각종 동영상 등을 훑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전부 공개되어있으니 다른 곳에서 고액으로 들을 수 있는 웬만한 내용은 전부 무료로 공개되어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했던 이야기 또 하고 또 했던 이야기 또 하기 싫어서 글과 동영상으로 남기는 것입니다.

 

자연의 소리에서 주장하는 내용이 100% 옳은 것은 아니겠지요. 반면 각자가 공부해온 내용도 100% 옳은 것이 아니라는 것으로 인식할 필요도 있습니다.

 

항상 뒤돌아 보면서 걸어온 길이 과연 옳은 길인지 아닌지 확인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7년간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걸어왔습니다.

 

그래서 사주첩경, 명리요강, 천고비전 등을 완전무료로 해설해드렸고 지금도 진행 중에 있는 것입니다.

 

지난번 명리토론회를 하려고 했던 것은 최근 2달 전부터 어느 한 분의 격의 없는 표현 글이 시작되더니 최근에는 다른 분들조차도 등달아 들썩이는 현상이 일어나는 등 그동안 보이지 않던 이상 기류가 있었습니다.

다들 성인인데 질책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으로 난감한 차에 '명리 토론회'를 할 명분이 만들어 지금로 그 기회에 건전한 토론문화와 아름다운 댓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야겠다는 판단이었습니다.

 

토론을 하면 본의 아니게 서로 토론 외적인 영역의 대화를 주고받을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면전에서는 좀 더 조심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게시판에서는 지금과 같이 小考에 글을 올려드리며 오프라인 무료 강의를 할 것이고 때로는 일부 동영상을 공개할 것이니 저의 생각을 들으실려거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전부 소개 안 되는 것은 오프라인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듯이 그 정도 수고는 하십시오. 전혀 새로운 방식이 아닙니다.

 

 

10년 전 자연의 소리 카페가 공개로 전환하게 된 것은 명리학을 공부하고 싶어 하는 선량한 대중에게 동양 역학을 알려드리며 그분들의 금전적 지출을 줄여드리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의 소리의 주 고객은 그냥 평범하면서도 선량한 대중들이었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도학을 알고자 하는 선량한 대중을 위한 공간입니다.

이 카페가 공개되면서 역학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가장 타격을 많이 입는다는 말은 10년 전부터 들어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저를 굉장히 싫어한다고 합니다. 어떤 이는 무료 강의를 그만하면 안 되느냐고 면전에 건의하시는 선생님들도 많으십니다.

그러나 무료라 하여 전부 자연의 소리로 오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인연따라 움직입니다. 그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또 어떤이는 자연의 소리에서 무료 강의를 해주니 아마도 다 내놓치 않을 것이다. 혹은 자연의 소리 강의 내용이 이상하다고 소문냅니다. 그렇게 말하고는 자신은 자연의 소리 카페에 기웃거리면서 동영상 게시판을 전부 읽고 갑니다. 참으로 가관입니다

 


자연의 소리에서는 최소한 다른 곳에서 고급 수준으로 다루는 부분만큼은 전부 무료로 합니다.

그렇다하여 자연의 소리에서 하는 강의가 전부 무료는 아닙니다.

단지 저의 강의만 무료일 뿐입니다.

운영진들이 진행하는 강의는 영업 테크닉이기 때문에 무료로 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을 뭐라 하시면 정말 곤란합니다.

 

자연의 소리 호는 제가 살아있는 한 순항합니다.

어떤 누가 방해를 해도 자연의 소리 호는 침몰하지 않습니다.

자연의 소리호를 침몰 시키려는 자는 스스로 침몰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23년 후 자연의 소리에서 전하는 모든 사주명리학 이론은 우리나라의 주류를 이루는 명리학으로 자리 잡게 될 것입니다.


자연의 소리호는 선량한 도반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설진관 드림.

'설진관 小考'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전 명리학에 대한 소고  (0) 2018.01.09
2017년을 보내면서...  (0) 2017.12.31
사주명리학의 기본 개념  (0) 2017.10.03
점과 학  (0) 2017.09.25
나는 易을 이렇게 받아들이고 있다.  (0) 2017.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