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여비결을 활용하는 팁을 알려드릴까 하고 몇자 적어봅니다.
진여비결은 인연법입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진여비결이 무조건 배우자의 띠를 찍어내는 학문으로 알고계십니다.
그렇지만 진여비결이 부부가 되는 배우자의 띠를 찍어낼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진여비결은 사주를 통해서 인연되는 인연들을 찾아주는 학문입니다. 그러면 그 인연들이 전부 배우자일까요?
아닙니다.
먼저 김분재(글로벌사이버대 전) 교수님의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김분재 전 교수님의 글----------------------------
진여비결 인연법을 공부하고 활용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만나게 되는 딜레머가 바로 다중 인연 문제, 그 인연들이 다 좋은가, 다 만나는가, 우선순위는 있는가 등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습니다만 이 3가지가 대표적인 고민꺼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중 인연 문제에서 제가 현업에서 경험한 바로 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 그 인연들이 다 좋은가: 좋은 인연도 있고 나쁜 인연도 있습니다. 인연법상 인연이라서 무조건 좋다고 보면 안됩니다. 하지만 만나게 되면 작용이 생깁니다. 그것을 읽고 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다 만나는가: 가능성이지 다 만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인연법상 인연들은 어떤 계기가 되었을때 유인력이 생깁니다.
3. 우선순위는 있는가: 어느정도 우선순위는 있습니다. 만남의 목적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나이나 운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중요한것은 인연법은 일방적인것이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나에게 어떤 인연이 좋으냐로 끝나는게 아니라 내 인연이 상대방에게 어떻게 작용하는가도 알아야 합니다. 일방에게만 좋은 인연은 오래갈 수 없거나 편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외 질문 내용중에 한 인연을 중복해서 만나는 경우도 물어보셨는데 어떤 경우에는 한 인연에 해당하는 띠를 중복해서 만나기도 하고 조건에 해당하는 인연을 골고루 만나기도 합니다. 사주를 보고 그것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마침 어제 중복인연과 관련된 상담이 있어 사례로 올려드리니 진여비결 인연법 공부에 도움들 되시기 바랍니다.
(실사례)
상담일시 16-1025-1530
여자 음 1970 1123 09
경술 무자 을해 경진 5운
통변: 일신이 고독하여 한 남편만을 섬기지는 못하겠다. 인연으로는 연상으로는 병오생, 정미생 그리고 동갑(경술생)이 있는데? -> 예, 병오생,정미생,경술생을 만났습니다. 지금은 없는데 또 만나겠습니까? -> 그외에 연하로 을묘생, 연상으로 갑진생이 들어올 수 있겠다.
-병오생과 결혼했으나 결혼 1년만인 25세때 사별(1994년 갑술년? 갑술생 아들이 있다)
-그 후 정미생과 재혼했다가 이별하고
-을미년 경술생과 만났으나 남자의 과도한 집착증으로 인해 병신년 초에 헤어졌다(현재 남자를 피해 숨어있다)
* 이 사례는 마침 언급한 인연이 다 들어온 케이스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드뭅니다. 인연법은 인연을 맞추는 기술이 아니라 그 인연을 만났을때 어떤 작용이 생기고 운명에 어떤 변화가 오는가를 읽는 이론입니다.
참고로 아들사주
아들 음 1994 0526 04
갑술 경오 신묘 경인 1운
통변: 손을 쓰는 기술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으며 간혹 의료에 종사하기도 한다. -> 물리치료사다(기술+의료).
이상입니다. 공부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제가 다시 정리해보면 진여비결은 우선 사주에서 배우자가 될 수 있는 인연이 되는 후보들을 찾아냅니다.
그런 다음에 그 인연들 중 누구와 인연되는지에 따라서 살아가는 모습들이 다르게 통변됩니다.
그러니까 같은 사주라도 누구와 인연이 되는지에 따라 살아가는 모습이 다르다는 말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인생이 어떻게 같은 사주라도 살아가는 모습이 같겠습니까? 그리고 같은 사주라도 배우자의 인연이 같을까요?
다시 말씀드리면 진여비결을 통해서 사주에서 운명적으로 찾아오는 인연을 모두 찾아내고 그 중에 누가 실제 배우지인지는 사주의 주인공의 의지의 따라 결정이 됩니다.
그러니까 사주에서 인연이 되는 인연을 밝혀내지만 그중에서 누가 배우자가 될지는 사주의 주인공의 의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기서 의지는 사주가 아닌 사주 주인공의 의지입니다.
그렇지만 사주의 주인공이 누구를 선택해서 결혼할 것인지에 따라서 삶의 모습이 다 다릅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모습까지도 통변하는 것이 진여비결입니다.
이해가 되셔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설진관 전 교수님의 진여비결 통변글을 퍼왔습니다.
--------------------설진관 전 교수님 글------------------------------
A) 몇 달 전 감정한 학교 후배입니다.
성명: 비공개/ 직업: 공무원
양 력: 1973년 8월 30일 10:00
음/평: 1973년 8월 3일 10:00 남자
시 일 월 년
丁 戊 庚 癸 乾
巳 戌 申 丑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대운: 역행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87 77 67 57 47 37 27 17 7.7
甲)- 술사/ 乙)- 내방객
甲) 이 사주는 이리 봐도 저리 봐도 1976년(丙辰)생 여자가 꼭 들어와야 되는데? 만난 적 있느냐?
乙) 예, 선배님. 76년 용띠가 처입니다.
甲) 그렇다면, 76년(丙辰)생 처와는 자식을 낳고 난 후 의처증이나 의부증으로 함께 살기가 힘들었을 텐데?
乙) 예, 딸 낳고 나서 처에게 의부증이 생겨서 다투다가 지금은 처는 아이를 데리고 마산에 있는 장모집에 있고, 저는 부산에서 혼자 원룸에 살고 있습니다.
甲) 솔직히 말해봐!, 처가 임신하고 나서 여자 생겼지?
乙) 아... 사실 초등학교 동창 모임에 나갔었는데 여자친구와 사고를 치는 바람에..
甲) 그 동창이 있다는 것을 니 처가 알게된 것 같은데?
乙) 그 여자 동창과 만나고 헤어진 후 여자 동창이 저에게 카톡을 보냈는데 처가 그걸 보고 알게되었는데, 저는 끝까지 아니라고 버텼습니다.
甲) 바보야... 단디 하지... 처에게 싹싹빌어라
乙) 예, 선배님...
--------------------------중 략------------------------------
B) 2016. 10. 26. 지인의 부탁으로 상담한 내용입니다.
성명: 비공개/ 직업: 의료인
양 력: 1968년 5월 25일 申時 生
시 일 월 년
甲 乙 丁 戊 乾
申 未 巳 申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대운: 순행
寅 丑 子 亥 戌 酉 申 未 午
83 73 63 53 43 33 23 13 3
甲)- 술사/ 乙)- 내방객
甲) 귀하의 선천 인연은 뚜렷하지가 않아 꼭집어 누가 배우자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대략 1974년 범띠(甲寅) 여성이 가장 인연이 깊어 보이고, 그 외 연상으로 1966년 말띠 내지는 1967년 양띠(丁未)가 인연이고, 혹 연하로 1977년 뱀띠(丁巳) 여성도 인연이 있을 수 있는데, 누구를 만났나요?
乙) 1974년(범띠)생과는 결혼하여 자식낳고 살다가 헤어졌고, 1066년(말띠)생 여성과는 잠시 사귀었지만 역시 헤어졌고, 지금은 1967년(양띠)생여자와 재혼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977년(뱀띠) 여성은 나이 차가 나서 그런지 아직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甲) 그렇다면, 1974년 甲寅생 여성과는 단순한 이별이 아닌 송사가 있었을 것이고, 자식은 그 여성이 데려가 키우지 않나요?
乙) 맞습니다. 1974년생 처는 제가 간호사와 차에서 **하는 것을 목격한 후 저를 간통으로 고소한 후 다시 화해했습니다. 그렇지만 그 일로 계속 말다툼 하다가 결국은 이혼하면서 재산을 나누어주고, 아들은 처가 키우고 있습니다.
甲) 1966년 丙午생은 자영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아마도 혼자 아이를 키우는 분이었을 것 같은데 그렇지만 선생님께 경제적으로는 큰 도움이 될 법 했습니다.
乙) 그렇습니다. 1966년생 여성은 약국을 운영하고 있어서 저에게는 경제적으로 도움은 되었지만, 3달간 사귀면서 결혼도 생각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의 아이 부양문제로 갈등을 빚다가 결국은 헤어졌습니다.
甲) 1967년 양띠 (丁未생) 여자분은 그다지 만족한 사람은 아니지만 불가피한 인연이 되었네요. 그런데 그 여성의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乙) 그렇습니다. 1967년 양띠 여성은 1살 많은 사람인데, 저의 이상향은 아니었지만 서로 외롭고 하여 자주 만나다가 관계(?)를 가지게 되면서 정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그 분이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불쌍하기도 하고... 제가 아니면 현재 돌봐 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여성과 재혼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괜찮을까요...(중략)
甲)1977년 뱀띠 여성을 만나지 않았나요? 사모에게 들킨 간호사가 혹시 1977년생 아닌가요?
乙) 아.. 그러고 보니 그 간호사가 1977년 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략)
--------------------------------------------------------------------------
조금 이해가 되셨나요???
두분의 글을 보시면 진여비결이 어떤 학문인지 아시리라 봅니다.
--------------------------------------------------------------------------
- 인연법 진여비결해설 편저하신 설진관선생님 글 입니다.
(전체) 학문이라는 것은 아는 만큼 보입니다.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은 진여비결을 해설하기 위해 나온 책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초보에게는 이해가 다소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학습하기에 앞서, 일러두기 등 많은 조언들이 기록되어있습니다. 꼭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진여비결은 아는 만큼 적용되며, 아는 만큼 적중됩니다.
초보의 눈에는 맞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때로는 어떤 것은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어떤 것은 틀리는 것 같기도 하고 등 어리둥절 할 것입니다. 어떤 분은 공식이 많아 어느 것을 적용해야할 지 어리둥절해다고 말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아직 개념정리가 되지않아 그러실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정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은 사주에 년주를 대비하는 방법에 고개를 갸우뚱 하실겁니다. 저 역시도 초학때는 그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명리학의 기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월주와 일주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나지 못한 이유일 것입니다.
생각을 한번 바꿔보세요. 신기루가 보일 것입니다.
어떤 분은 띠를 마추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 운세의 흐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실 겁니다.
물론 운세의 흐름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개인의 사주를 통해서 60갑자 중 해당사주와 인연이 되는 띠가 있으며 그러한 인연을 사주 명리학이라는 학문적 틀속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첫번째 의미가 있고, 그 중 어떤 인연과 인연이 되었을 경우 어떠한 삶으로 다변화한 양태를 그려진다는 것을 추리할 수 있는 것으로서 두번째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동일사주라고 할지언정 어떤 인연을 배우자, 동업, 친구, 직장상사 등으로 맞이했는냐고 따라 다양한 삶의 양태가 그려지는 것입니다.
제가 1990년 초반에 이 공식을 발견한 후 1990 후반에 하이텔 및 인터넷에 공개한 이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인연법 공식에 열광했으며,
고수들이 비밀리에 숨어서 연마하여 상담하던 이론입니다.
이제는 세상에 완전히 그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막연히 배우자의 띠를 찾아내는 단순한 몇가지 공식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분에게는 진여비결은 더 이상 의미가 없으며 진여비결과는 인연이 없는 것일 겁니다.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는 게시판에 실제 제가 감정한 사례를 공개하니 일독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마도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부디 인연법 진여비결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종횡으로 이해하시면 어느 순간 전체 공식이 한눈에 들어오면서 다양한 응용법이 절로 생겨날 것입니다.
그래서 아는만큼 보일것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이니, 두고두고 반복해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여럿이 모여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학습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학문이라는 것은 아는 만큼 보입니다.
설진관 드림
'인연법 眞如秘訣解說'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연법은 배우자 띠를 맞추는 이론이 아니라 (0) | 2016.11.29 |
---|---|
인연법 진여비결을 학습하는 여러분의 가슴에 이미 고수가 자리잡을 것입니다. (0) | 2016.11.04 |
아는 만큼 보입니다. (0) | 2016.10.14 |
배우자 , 자녀인연법 그리고... (0) | 2016.10.10 |
배우자 인연법으로 알려져 있는 바로 그 진여비결의 해설서입니다.(인연법 배우자 인연법 해설) (0) | 2016.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