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 인연

이론학습과 실전통변, 여러분은 어떻게 상담하시나요?

김초희 2017. 8. 15. 22:19

아래의 글은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의 저자이며 '설진관 명리학 야학신결'의 이론가인 설진관 선생님의 글입니다.

--------------------------------------------------------------------------------------------

이 글은 제가 실제로 상담했었던 내용을 근거하여,

과연 일반 역학인들이 내방객을 상대로 어떻게 상담하는지에 대한 유형을 분류해보았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어느 유형에 해당하는지 스스로 점검을 해보시면서 내방객에게 감동을 줄수 있는 상담 통변법을 찾아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자! 시작합니다.


시 일 월 년

辛 戊 庚 癸 乾
酉 戌 申 丑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대운: 역행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87 77 67 57 47 37 27 17 7

이 사주의 주인공이 내방하였다면, 여러분은 내방객들에게 과연 어떤 방식의 통변으로 상담에 임하고 있는가요?


甲)

역술인) 戊土가 申月에 출생하고 月時에 식상이 투출하였으나 식상을 제거할 수 있는 인성을 찾아야 하니 인성 火는 좌하 고장지에 숨어있으니 할 수 없이 土로서 용신을 잡아서 일간과 함께 金을 방어해야 하는 사주이다.


내방객) 예..(뭔말인지...)


역술인) 그러므로 火土運으로 흘러야 되는 사주이므로 46세 까지는 좋은 운이었으나 이후로는 木運으로 흘러가니 용신 土가 파극당하니 조심해야한다.


내방객) 예..(뭔지 몰라도 불안...)


乙)

역술인) 月支가 申月이라 식신이 투출하여 식신격으로 보아야 하나 시상에 辛金이 竝出하였고 지지는 申酉戌로 金局으로 식상국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반면에 일간은 좌하에 비견과 년지에 겁재로 旺金을 감당하여야 할 운명이다.


내방객) 예..(뭔말인지...)

역술인) 다행인 것은 초년에 火土運으로 흘러서 일간을 생조하므로 일간이 旺金을 능히 감당하고 火는 旺金을 억제하니 초년운에 戊土는 그런대로 좋은 환경속에서 좋은 학교로 진학했을 것이다.


내방객) 예..(말이 참 어렵다)


丙)

역술인) 戊土가 處暑가 지나서 출생하였기에 서서히 金氣가 왕성하게 진행하며, 地支에 金局을 이루고 있고 천간에 金水가 투출하였기에 火가 필요한 사주가 틀림이 없다.


내방객) 예..(뭔말인지...)


역술인) 다행인 것은 좌하 戌中의 火가 투출되지않고 지장간에 숨어 있는 것이 행운이다.만일 화가 투간되었다면 金氣의 힘을 받은 癸水에 의하면 火는 제어되므로 이 사주는 단명하였을 것이다.


내방객) 예..(뭔말이여? 내가 단명?...)


丁)

역술인) 申月에 출생한 戊土는 주변에 金氣가 많아 나무 한 그루 풀잎하나 키우지 못하고 있으니 하는일 마다 노력은 하지만 그 뜻을 피우지 못하고 만다.


내방객) 예..(뭔말인지...일단 나쁜 것 같아)

역술인) 그렇지만 대운이 지지 火로 흘러가면서 旺한 金氣를 제어한 후 드디어 木運으로 흘러가니 戊土는 그 木을 생조할 수 있으니 비로소 내 뜻을 피울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니 벼슬길에 나아 가는 것이다.


내방객) 예..(내가 공무원 된거 말하나? 왜 이리 말이 어려워?)


戊)

역술인) 본시 이 사주의 인연은 공직에 뜻을 두겠지만 마음과 같이 이루지 못하고, 설령 일시 공직에 나아갔다고 하더라도 그 생활이 오래가지 못하며 단명으로 끝나게 된다.


내방객) 예...


역술인) 만일, 일주가 무근하여 1977년 丁巳生과 인연이 되었다면 무관직의 공직의 꿈을 키울 수 있고 그 생활도 승승장구할 것이다.


내방객) 1997년 생 (丁巳生) 처를 만난 후 경찰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역술인) 혹여 1976년 丙辰生과 인연이 되었더라면 무관의 길을 걷기가 힘들게 될 것이며, 오히려 힘든세월을 보내야 되는 것이니 丙辰生을 가까이 하지 마라.


내방객) 경찰시험에 합격하기전에 학원에서 경찰관 시험을 준비할 당시에 1976년생 여성과 사귀었는데 그 때는 매번 떨어졌었습니다.


역술인) 1977년 생 여성과 혼인하였다면 그녀와의 사이에는 아들을 둘 수 있는 인연인데 아들을 낳았나?


내방객) 아들 둘을 낳았습니다.


역술인) 금년에 승진문제로 문의하러 왔나?


내방객) 예, 금년에 승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잘 될까요...


역술인) 승진을 할려면 갖추어야 할 조건들이 있는데 현재 ?를 준비하지 못하였구나.

만일 ?를 준비한다면 승산이 있다.


내방객) 예, 아직 ?를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역술인) 그렇지 않으면 내년이 되어야 한다.


내방객) 예... 노력해야겠네요..



여러분은 위  甲)乙)丙)丁)戊) 중 과연 어뗜 패튼으로 내방객의 맞이하는가요?


혹시 甲)乙)丙)丁) 처럼 내방객을 상대로 명리학 강의를 하고 있지는 않는지...

대다수 명리학자들이 내방객들에게 오행을 설명하고 격국을 설명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께 戊)의 통변 방식을 제시합니다. 이 방식은 실제 제가 임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통변이라는 것은 실생활에 적용하여 살아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더 깊은 내용의 감정으로 진입합니다.  

말이나 글 그리고 이론에 치우친 것이라면 그 학문은 이미 죽은 것이나 진배없을 것입니다.

이제는 내방객을 상대로 살아있는 사주명리학 통변으로써 그들에게 마음의 길을 열어 주어야합니다.


그것이 미래의 지도자의 길인 것입니다.


설진관...

----------------------여기까지는 부산 사주명리학자 설진관 선생님의 글입니다----------------------


추신) 戊)의 글에 대한 통변법은 사주명리학 도서인 인연법 진여비결과 설진관 명리학 야학신결속에 진여비결, 내정법, 사계단법 등으로 모두 공개 되어 있습니다.

인연법을 아는가 모르는가에 따라 통변 내용이 천차만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역은 아는 만큼보인다고 합니다.

인연법을 공부하면 안 보이던 것이 보이고, 설명하지 못하던 것을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사주명리학의 고수로 사주명리학의 대가가 되시기 바랍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면서 항상 통변을 마음에 두고 공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