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 인연

2018년 8월 18일 강의 요약 - 1 (명리학 공부, 사주, 명리학 강의)

김초희 2018. 8. 19. 13:58

인연법 창시자 (玄正)신수훈 선생님의 [진여비결]은 인연법으로써 자신이 타고난 선천 명운의 장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하며 보다 더 나은 운명을 개운하고 행복을 창조할 수 있는 비결이라 하셨습니다.

이를 설진관 선생님께서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으로 하여 2016년 10월 출판사 창조명리에서 출간하였습니다.

출간된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을 다시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으로 증보하였습니다.

초판인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은 전량 매진입니다.

전국 인터넷 서점으로 문의는 증보된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018818일 부산 자연의 소리 학당에서 강의된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으로 명리학 공부, 사주, 명리학 강의내용 일부 요약 자료입니다.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을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사주명리학의 하나인 추명학 속에 속한 인연법은 크게 지리[地利], 천시[天時], 인화[人和 : 人事]로 나뉘어집니다.

 

지리[地利]의 예를 들어 봅니다.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 페이지 348

공간인연[地利]도 중요하다.

어느 장소가 내게 좋은 곳인가? 나쁜 곳인가? 도 살펴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지리[地利]의 60갑자 표기는 책에 있습니다.

개인의 명조에서 지리[地利]로 인한 을 보시면 됩니다.

 

천시[天時]의 예를 들어 봅니다.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 페이지 340

천시[天時]를 알고 벼슬길에 나아갔으므로 욕됨이 없었고

천시[天時]를 알고 사업길에 나아갔으므로 실패가 없었다.

 

어느 때에 무엇을 할 것인가?

 

개인의 명조에서 천시[天時]로 인한 를 보시면 됩니다.

 

인화[人和]의 예를 들어 봅니다.

인화[人和]에서는 인화[人和]와 인사[人事]로 나누어 봅니다.

배우자의 인연따라 자손인연이 다르다.

배우자의 인연따라 부부해로가 다르다.

배우자의 인연따라 재산척도가 다르다.

배우자의 인연따라 직업관계가 다르다. 등

 

또 인사[人事]의 예를 들어 봅니다.

대표자의 인연따라 업무내용이 다르다

대표자의 인연따라 성패길흉이 다르다. 등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 페이지 356/ 357/ 358을 보시면 됩니다.

 

이 지리[地利], 천시[天時], 인화[人和 : 人事] 를 공부해서 나와 관계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바로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입니다.

 

지리[地利], 천시[天時] 인화[人和 : 人事]중에 인화[人和 : 人事]에 대한 공부를 집중적으로 합니다.

세상은 혼자 살아가지 않습니다.

늘 누군가와 인연을 맺고 그 관계 속에서 살아갑니다.

인화[人和 : 人事]를 분석하는 기준(기본) 공식이 46개입니다,

'사주명리학과 인연법 진여비결 해설 페이지' 130

일주무근이면 정록정배한다.

배성무근이면 기록정배한다.

좌하배성이면 투출정배한다.

 

 

46개 공식중에서 일부를 '2018년 8월 18일 강의 요약 -2 (명리학 공부, 사주, 명리학 강의)' 에서 정리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