冲 이론입니다.
丑未, 子午, 寅申, 卯酉, 辰戌, 巳亥입니다.
그냥 冲 은 冲 입니다.
冲 과 五行의 힘의 세기나 지장간에 있는 천간의 움직임은 명리학 이론이 다릅니다.
지장간에 있는 천간은 어느 지장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寅, 申, 巳, 亥에 戊土 를 사용하지 않는 역술인도 있습니다.
寅중에 戊土만 사용하는 역술인도 있습니다.
월률분야도를 지장간으로 사용하는 역술인도 있습니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지장간이 무엇인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장간을 보겠다는 것은 비견, 겁재, 식신, 상관, 정재, 편재, 정관, 편관, 정인, 편인을 사용합니다.
육신으로 생극을 보겠다는 것 아닙니까?
육신으로 힘의세기(?)를 보겠다는 것 아닙니까?
저는 힘의 세기는 보지 않습니다.
또한 명조의 기준은 일간입니다.
명조는 년주에서 월주와 연결이 되고, 일주는 시주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일간이 가장 중요하게 느끼는 것이 월지일까요?
일지일까요?
시지일까요?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명리 서적에서는 시상에 무엇이 있느냐에 따라 길과 흉을 보며 시상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론들이 많습니다.
월지, 일지, 시지 가운데 일간에게 가장 크게 와닿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꺼리라 봅니다.
역(易)은 변화를 읽는 학문입니다.
冲 이론으로 변화를 읽는 것은 冲 이론과 함께 더 많은 명리학 이론들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쯤 생각해 보셔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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