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학신결(野學神訣)

야학신결이 발간된 이래 역학계의 판도변화

김초희 2017. 5. 22. 11:46

불과 2달 전에, 2017년 3월에 저의 사주명리학 강의 어록이 정리된 야학신결이 발간되었습니다.

참으로 놀랍고, 고마운 일이었습니다.

내용을 검토하면서 느낀 것은 좀 더 많은 이론을 공개할 껄,,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마저도 무척이나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야학신결이 출간되고 나서 지인으로 부터 들은 이야기에 이르면 역학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지금 야학신결을 열심히 읽고 있다합니다. 그 이유인 즉은 그간 도처에서 사주명리학을 가르치시던 선생님의 제자들이 지금 서점에서 야학신결을 읽고 있으며 스승보다 통변이 능수능란하기 때문이고 뿐만 아니라 그간 도처의 스승님의 고급 비법이라고 하면서 어렵게 공개하던 이론이 야학신결에 끼일 수 조차 없는 것으로 치부되므로 그런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듣고 보니 참으로 영광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더욱 분발하라는 사계의 도반들이 던지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여간 현재 야학신결의 발간 이래 부산지역의 역학 수준은 상당 수준으로 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큰 보람입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계속 발전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사주명리학의 기본은 적어도 야학신결 정도의 통변이 되는 수준이 되어야 진정으로 기본기가 갖춘 것이라 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독자들이 야학신결을 100% 이해하신다면,

제가 시간이 허락할 때 야학신결보다 더욱 수준 높은 고급 사주명리학 비결도 공개해드릴 생각이 있습니다.

항상 정진하십시오.

제가 가진 역학이론은 사계의 도반들의 것입니다.

모두 내놓고 이 세상 하직할 것입니다.


참, 야학신결 후반부에 저의 추명가 100선이 실려있는데 그 추명가 100선을 좀 풀어 달라는 독자들의 문의가 빗발쳐서 할수없이 자연의소리 운영진인 진관역학회 박상호 회장님께서 해설서를 준비하신다고 합니다.

올 가을에는 틀림없이 추명가 100선이 세상에 선보일 것입니다.


사주명리학은 결국 통변입니다.

자연의 소리는 여러분의 사주명리학 통변의 큰 방향타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스승의 날 격려해주신 전국의 도반 여러분 감사합니다.

직접 배우지 않아도, 책이나 글을 통한 배움도 사제간의 관계라고 하시면서  격려해주신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쪽지, 메일, 문자가 저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힘이 되었습니다.

한분 한분 찾아가 손을 잡아 드리고 싶지만 제가 쑥스러움이 많습니다.


마음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저는 항상 정신하고 있으며 사색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도처에서의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리가 되면 대한민국의 역학계의 발전을 위하여 100% 세상에 공개할 것입니다.


인연법 진여비결해설, 설진관 명리학 야학신결이 그 출발선상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만간 출간될 설진관 추명가 100선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연의 소리를 아껴 주시고 사랑해주신 도반님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설진관 드림.


추신: 서울이나 대전 방면에 약 50명 이상 수용가능한 공간을 무상으로 사용가능 할 경우 전국의 도반들을 위하여 약 2~3시간 정도 특강을 해드릴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