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학 인연법은 진여비결입니다.
1980년대부터 천시, 지리, 인사와 부부 인연을 살펴 개운하는 진여비결을 창안하여 세상에 전했다.(진여명리강론 본문)
진여비결은 1980년 신수훈 선생님께서 완성하셨습니다.
[1993년 처음 사주명리학 이론인 인연법(진여비결)을 접하고, 다시 1998~9년 경 PC통신 하이텔에 사주 명리학계에 처음으로, 사실은 신수훈 선생님이 창안한 것임에도 제가 박도사의 것으로 오인하여 박도사(박재산) 인연법이라며 이름을 잘못 붙여서, 인연법을 공개하기 시작한 이후 인연법(진여비결)은 명리학을 연구하는 이들 사이에 배우자 인연법, 박도사 인연법, 부부 인연법 등 이름으로 급속도록 퍼져나갔습니다.]
(출처 설진관 선생님 강의 )
사주를 통해서 배우자의 띠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이론입니다.
인연법을 안다는 것은 인연과 나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알 수 있습니다.
내방객의 사주를 펼친 후
“당신은 쥐띠와 개띠가 인연이다. 그중 쥐띠와 인연되면 직장을 오래 다니지 못하고, 자식은 가출을 일삼는 등 고난이 많을 것이다.
개띠와 인연이 된다면 당신은 많은 재물을 모으면서 직장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담을 할 수 있는 것이 인연법(진여비결)입니다.
< 진여비결(眞如秘訣)>은 因緣法(인연법)으로서 자신이 타고난 선천명운의 장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하며 보다 더 나은 운명을 개운하고 행복을 창조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배우자 인연법을 통하여 운명전환을 도모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천시(天時)를 읽고 출사하면 허물이 없고 지리(地利)를 살펴 생활하면 행운이 오고, 인화(人和)를 예지하고 도모하면 근심이 없도록 운명을 자기 의지로 바꿀 수 있게 하는 인연법(因緣法)이 진여비결(眞如秘訣)입니다.
(출처 진여명리강론 내용)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개인의 사주팔자 안에는 이미 가지고 온 현상들과 인연을 맞이하면서 변화되는 현상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인연법인 진여비결은 활용편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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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나라에서 인간 세상에 나올 때 업을 가지고 옵니다.
업에는 선업도 있고 악업도 있습니다.
주어진 일입니다.
족보族譜(한 족속의 계통과 혈통 관계를 밝혀 놓은 책), 항렬行列(자기와 같은 시조에서 갈라져 나간 다른 계통에 대한 대수 관계를 표시하는 말)은 이미 태어나면서 정해집니다.
부모, 형제도 정해집니다.
여기에 변화되고 선택되어지는 부분을 함께 가지고 옵니다.
개인의 의지로 할 수 있는 부분과 할 수 없는 부분을 함께 가지고 옵니다.
이미 정해진 선업 그리고 악업 그리고 개인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비단 주머니를 가지고 옵니다.
동이족은 너, 나, 우리라는 삼태극의 사상을 가지고 있어서, 살아가면서 어떤 인연과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변화되는 현상들을 읽어내는 것도 사주팔자 분석입니다.
사주팔자는 이미 주어진 것과 개인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삼태극의 사상을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나’라는 개체가 음과 양으로 쌓여 있는 것이 바로 ‘나’이고 이것이 토이다.
인간은 하늘의 天(양)과 땅의 地(음)가 완성된 것입니다.
아버지를 통해 육신을 받고 어머니에게 '얼'이라고 하는 정신을 함양합니다.
이것이 인간의 모습입니다.
‘부생모육지은(父生母育之恩)’이라고 아버지가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가 나를 기른 은혜를 말합니다.
성씨(姓氏)는 아버지로부터 이어 옵니다.
동이족은 삼박자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하나, 둘, 셋에서 완성된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의 뜻과 땅의 뜻이 결합되어 이 세상에 왔으며 또한 인간에게는 의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인간의 의지가 바로 변수입니다.
하늘의 뜻이 33.3%, 땅의 뜻이 33.3%, 인간의 의지가 33.3%가 개입이 될 때 완성이 됩니다.
하늘의 뜻을 나타내는 사주명식과 땅의 뜻을 나타내는 사주명식이 흘러가는 대운의 흐름과 변화되고 선택되어지는 인간의 의지가 결합되어야 완성되어 지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봅니다.
天地人 사상에서
天은 선천 즉 숙명,
地는 후천 즉 운명,
人은 선택과 의지로 대비되기도 한다.
이것을 우리 명리 철학에서는 선천 즉 숙명은 원 사주요
후천 즉 운명은 대운이 되고
그에 따른 선택과 의지 즉 개운은 진여비결이라는 인연법과 사계단법 등으로 확장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이다.
(설진관 명리학 야학신결 본문)
인연법인 진여비결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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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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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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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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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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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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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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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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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여비결과 천시, 진여비결과 지리, 진여비결과 인화로 보시면 됩니다.
천시를 보는 방법은 자신의 사주팔자에 그 지역, 그 나라, 그 조직을 대표하는 제1인자의 태세(太歲)를 배성자리에 배치하면 오주십자의 오주명리가 완성된다.
그 오주명리로 천시인연의 선악길흉 작용을 간명하면 된다.
(진여명리강론 본문)
진여비결의 배우자 인연을 살피듯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지기를 배성자리에 배치하고 전체사주와 대조하여 선악길흉을 판단하고 추리하면 된다.
사주의 시주 옆자리에 지명간지를 기재하고 추명하면 되는 것이다.
(진여명리강론 본문)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하는 일의 진행 과정이 다르고 성취 결과가 다르다. 그러므로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것보다 더 우선하고 중요하다.
(출처 진여명리강론3권 격국용신 진여비결)
같은 사주팔자를 가지고 있으나 배우자의 띠가 다릅니다.
임인생 배우자를 만나 교직을 그만두고 자식 셋 키우는 전업주부로 살아가는 경우, 신축생 배우자를 만나 이혼하여 살아가는 경우의 사례입니다.
같은 사주팔자를 가지고 있으나 배우자의 띠가 다릅니다.
임진생 배우자를 만나 살아가는 경우, 계사생 배우자를 만나 살아가는 경우의 사례입니다.
같은 사주팔자를 가지고 있으나 배우자의 띠가 다릅니다.
을유생 배우자를 만나 살아가는 경우, 기묘생 배우자를 만나 살아가는 경우의 사례입니다.
천시, 지리, 특히 배우자의 인연 따라 똑같은 사주팔자라도 명운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풍부한 예시 사례가 실려져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선천 즉 숙명은 원 사주요
후천 즉 운명은 대운이 되고
그에 따른 선택과 의지 즉 개운은 진여비결이라는 인연법과 사계단법 등으로 확장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사주팔자는
1. 명조분석
2. 대운, 세운에 의한 운에 대한 분석
3. 가지고 온 사주팔자를 창조할 수 있는 인연법과 사계단법 분석
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사주명리학 공부하기 좋은 진여명리강론 시리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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